절벽 꿈 해몽 풀이 12가지

절벽 꿈 해몽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깎아 지른듯한 절벽은 영화 나 드라마 등에서는 '절체절명의 위기' 를 상징하는 장소입니다. 당신이 꿈에서 본 절벽이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절벽 꿈" 이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절벽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는? 꿈의 세계에 등장하는 절벽은 크게 다음의 3 가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 몰린 상황 
· 장애 
· 공포 

절벽의 꿈은 정신적으로 몰린 상황의 상징입니다. 곧 당신은 큰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꿈속에 나타나는 절벽이 어떤 장애를 상징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절벽은 당신의 마음 속에 숨어있는 두려움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절벽을 끼고 바라보는 건너편의 경치는 당신에게 미지의 환경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견해를 바꾸면, 앞으로 오는 어려움을 극복함으로써 새로운 환경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절벽의 꿈은 반드시 나쁜 의미 만은 아닙니다. 

 

이상 절벽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별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절벽 꼭대기에 서 있는 꿈 

절벽의 정상에 서 있는 꿈은 마음 속에 숨어 있는 두려움의 표현입니다. 자칫, 거꾸로 떨어질 것 같은 말할 수 없는 불안을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꿈을 반복해서 본다, 당신은 그 두려움을 서서히 극복하려고 하고 있는 중일 것입니다. 당신이 정신적으로 씩씩하게 되고자 하는 증거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2. 절벽 꼭대기에서 아래를 들여다 보는 꿈 

절벽 아래를 내려다 보는 꿈은 호기심의 증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서운 것을 본 후 하게 되는 다양한 일은 예기치 못한 함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무쪼록 주의하십시오. 

또한 절벽 꼭대기에서 아래를 보고 무서워 하는 꿈은 결정을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강요 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좀처럼 결심이 서고 있지 않는 것입니다. 
  

 

3. 절벽에서 뛰어 내리는 꿈 

스스로 원해서 뛰어 내리는 꿈이라면 당신이 어떤 결정을 해야 하는 것을 예고합니다. 그리고 그 결정이 옳은 일을 전하고 있습니다. 


과감히 뛰어 들어 보면 잘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용기를 내어 행동해 보세요. 

 

4.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절벽에서 추락하는 꿈은 주변 환경이 급변하는 사인입니다. 미지의 환경의 방문을 고하는 경우도 있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의 전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만약을 위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냉정하게 대처하도록 합시다. 

 

5. 절벽에서 누군가를 밀어 떨어뜨리는 꿈 

절벽에서 누군가를 밀어뜨리는 꿈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그 탓에 "누군가 지금의 자리를 빼앗기는 것 아닌가" 라고 불안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알고 지내던 사람, 지인이 나오는 꿈이라면 그 사람에 대한 열등감의 표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6. 높은 절벽에 부딪치는 꿈해몽 풀이 

높은 절벽에 부딪치게 되는 꿈은 자신의 한계에 고민하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목표와 현실과의 갭에 당신은 절망을 하고 있는 상황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견해를 바꾸면 지금까지의 가능성을 검토하여 새로운 자신을 알게 될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고집과 편견을 버리고 객관적으로 현상을 파악해 봅시다. 혹시 뭔가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7. 절벽을 쳐다 보는 꿈해몽 풀이 

절벽 아래에서 올려다 보는 꿈은 전방에 장애물이 가로막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 절벽이 높고 험할수록 장애의 크기는 더 큰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정신 차리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절벽을 올라가는 꿈해몽 풀이 

암벽 등반을 좋아하는 사람은 몰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절벽을 오르는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비록 당신이 절벽을 올라가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강한 정신력과 에너지의 표현입니다. 

 

눈앞의 어려움을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절벽을 올라가 버린 경우, 현재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당신의 노력이 보상을 받을 날이 가까운 것입니다. 
  

 

9. 절벽을 내려 가는 꿈 

절벽을 내려가는 꿈은 당신이 위기를 벗어나려고하는 신호를 나타냅니다. 무사히 지상에 간신히 도착하는 꿈, 또는 안전한 곳으로 내려가 있는 꿈이라면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잘 내려 갈 수 없는 꿈이라면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각오를 하고 지금은 전진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10. 절벽에 사람이 서 있는 꿈해몽  

절벽에 아는 사람이 서 있는 꿈은 그 사람이 당신에게 중요한 인물인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의 협력을 얻기 위한 현상이 크게 호전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어떤 대화를 하는 꿈이라면 상대방의 말의 내용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11. 절벽 붕괴가 되는 꿈, 절벽이 무너지는 꿈 해몽 

절벽 붕괴가 발생하는 꿈은 갑자기 문제의 방문에 대한 경고입니다. 재해 나 사고 등에는 부디 조심합시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당분간은 모습을 지켜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12. 절벽에서 누군가를 떨어 뜨리는 꿈 

절벽에서 누군가를 떨어 뜨리는 꿈은 그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에 대한 불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슬슬 상대와의 관계를 검토 할 타이밍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상대에 대해 특히 불만을 품고 있지 않거나 모르는 사람을 떨어 뜨리는 꿈은 자신의 단점에 대한 갈등을 암시합니다.   

 

 

### 정리 ###

가파른 절벽 꿈을 꾸게 되면 무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절벽이 나오는 꿈은 대부분 당신이 가지게 될 문제 나 갈등을 나타냅니다. 

 

모든 문제는 당신이 마음 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걱정하지 말고 차근차근 대응해 나갑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