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 꿈 제복 꿈 해몽 풀이 10가지 (입은, 입는, 벗는, 버리는, 어울리는, 싸우는, 대화하는 꿈 등 )

교복 꿈 제복 꿈 해몽 풀이 10가지 

(입은, 입는, 벗는, 버리는, 어울리는, 싸우는, 대화하는 꿈 등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교복을 입는 것은 학생이라면 몰라도 직장인, 사회인이 되어서는 거의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학생 때부터 사복으로 통학하고 있어 미처 교복을 입을 일이 없었던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교복 꿈을 꾸었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교복 꿈, 제복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교복의 꿈의 의미는?

해몽으로 교복이 나타내는 것은 크게 다음의 3가지입니다.
 

1. 입장이나 역할

꿈의 세게에서 옷은 사회적 역할을 나타내지만 교복의 꿈은 그 뜻을 가장 강조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교복의 인상과 착용감은 현재의 역할에 대한 당신의 감정을 반영한 것입니다.

특히 교복이 너무 가깝게 느껴지지 않는 사람도 중요한 메시지를 갖습니다.

또 동경하고 있던 교복을 입고 있다면 그것은 변신 소원의 표출입니다.

체크!!! 옷의 꿈의 해몽의 의미는?

 

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쇼핑하는,

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훔치는, 찢어진 청바지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복장은 그 사람의 취향이나 

baupapa.tistory.com

 

2. 상식이나 규칙

교복은 상식이나 규칙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룰을 중시하는 자세를 드러내기도 하고 규칙을 답답하게 느끼는 심리를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교복을 어떻게 다룰지에 주목하고 그 의미를 판단해 봅시다.
 

 

3. 표면상의 얼굴

꿈에 나오는 교복, 제복은 『 표면적인 얼굴 』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복꿈은 당신이 평소 주변과 어떻게 다루는지 혹은 주위로부터 어떻게 보고 있는지의 표출입니다.

이른바, 주위와 소통에 관한 꿈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아주 귀한 힌트를 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교복 꿈의 기본적인 으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교복 꿈, 제복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바라던 교복을 입은 꿈 해몽 풀이

교복을 입는 것에 아무런 저항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라면 그것만 상식을 존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변과 보조를 맞추어 풍파를 내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기대하는 것은 아마 안정일 것입니다. 상황이 바뀌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을 제일로 생각하는 것이 이 꿈에는 보입니다.

그것으로 당신 자신의 개성은 점점 잃어 버릴 수가 있습니다. 진짜 자신이 진정 현실에 수긍하고 있는지 한번 깊이 자신과 마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짜증을 내면서 교복을 입은 꿈해몽 풀이

지금의 역할에 염증을 느끼면서도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변화를 주고 싶은데 참고 있는 당신의 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아마 거기에는 어쩔 수 없는 사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싫은 기분의 정도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심한 혐오에도 비슷한 감정을 기억하는 것이라면 이제 참을 수 있을 한계에 다가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만 서두르고 무모한 행동을 일으키는 것은 위험합니다. 행동을 하기 전에 제대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교복을 입은 꿈, 입고 있는 꿈 해몽 풀이

학창 시절은 이미 졸업했을텐데 꿈 속에서 교복을 입고 있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이 의미하는 것은 "아직 배울 것이 남았다" 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사회인의 사람이라면 지금의 업무상의 과제를 극복하려면 새로운 경험이 필요한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짐작이 있는 경우는 자신을 닦는 시기라고 파악하고 노력에 나서야 합니다.

또한 전혀 다른 해석으로 앞으로 어떠한 규칙에 얽매이게 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학창 시절처럼 여러가지 제한을 느끼는 사태가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혹시 모르니까 조심해 주세요.
 

 

4. 교복이 어울리는 꿈해몽 풀이

지금의 환경이 잘 맞는 것일까요? 기분 좋아지고 있는 표출이므로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미지근한 물에 잠긴 것에 대한 충고인지도 모릅니다. 사람은 환경에 적응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길게 같은 환경에 있으면 점차 그곳의 상식이 자신의 규칙이 되어 갑니다.

다만 한발 밖에 나가면 그 상식이 사실은 비정상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고정 관념에 사로잡히지 말고  가끔 셀프 체크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것입니다.
 

 

5. 교복이 어울리지 않는 꿈해몽 풀이

현재 환경에 불만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또 원래 환경이 맞지 않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맞지 않는 환경에 있어서는 당신의 장점을 발휘하지 못한 것도 당연합니다. 반년, 1년 이상 같은 환경에 있더라도 위화감이 씻을 수 없는 것이라면 이제 다른 환경에 넘어가야 할 시기인지도 모릅니다.

회사원이라면, 독립, 전직 등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타이밍일 수도 있습니다. 각오가 정해지면 그 시점에서 가능한 일을 시작합시다.   

 

 

6. 교복이 찢어지는 꿈, 찢어진 교복꿈 해몽 풀이

지금 있는 환경에서 고생하는 것 같습니다. 일이 안 풀리거나 인간 관계에 고민하고 있고 환경 자체는 맞는데 왜인지 결과가 나오지 않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점점 마음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나쁜 흐름을 끊기 위해서도 우선 기분 전환하고 재충전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해서도 안 되면 환경을 바꾸고 생각도 바꿔서 과감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패하더라도 경험을 쌓게 되면 좋은 결과가 생길 것입니다.
 

 

7. 새 교복 입는 꿈 해몽 풀이

새로운 환경으로 옮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회사원이라면, 전직, 이직이나 독립을 하는 사인입니다.

교복이 잘 도착하고 잘 입고 있다면 새로운 환경에 금방 적응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좋은 결과가 있을 날도 멀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교복에 든 인상을 느끼면 요주의입니다. 새로운 환경에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고생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무쪼록 방심하지 마세요.
 

 

8. 교복을 입은 사람과 말을 하는 꿈해몽 풀이

교복을 입은 인물은 『 규칙을 소중히 하는 나 』의 상징입니다. 즉, 이 꿈은 상식적인 자신과 더 자유롭고 싶은 자신과의 대화를 의미합니다.

만약 대화의 인상이 좋은 것이라면 자유와 규율의 균형 감각이 제대로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의 환경에 있던 채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대화가 험악한 느낌이라면 지금의 환경을 따분하고 귀찮게 느끼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환경을 바꾸는 것을 검토하는 시기일 수 있습니다.

체크!!! 이야기하는 꿈, 대화하는 꿈 의미는?

 

대화 꿈 대화하는 꿈 해몽 - 감춰진 의미를 알아볼까요? (얘기하는 꿈, 이야기하는 꿈)

대화하는 꿈(얘기하는 꿈) 해몽 - 감춰진 의미를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을 꿀 때 뭔가를 먹고 있는 장면과 분노로 인해 자신이 화가 나서 대화를 하는 중이

baupapa.tistory.com

 

9. 제복, 교복을 입은 사람과 싸움하는 꿈 해몽 풀이

상식이나 규칙에 대한 저항감의 표출입니다. 다만 꿈 속에서 거친 몸 싸움을 한다면 그 저항감을 해소시킬 징조입니다.

잘 되면 지금 처한 환경의 룰을 바꿀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교복을 입은 지인과 싸움을 하려면, 상대방과의 감정적 앙금을 품고 있는 것입니다. 싸워서 뚫으면 관계가 개선하는 계기가 잡힐 것입니다.

체크!!! 싸움의 꿈의 의미는?

 

싸움하는 꿈, 싸우는 꿈 해몽 풀이 (연인, 가족, 친구, 부모, 가족, 동료, 때리는 꿈, 맞는 꿈 등)

싸움하는 꿈, 싸우는 꿈 해몽 풀이 (연인, 가족, 친구, 부모, 가족, 동료, 때리는 꿈, 맞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속에서 누군가와 싸움을 하는 꿈과 다투는 꿈을 볼

baupapa.tistory.com

 

10. 교복을 벗는 꿈 해몽 풀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으로 있고 싶은 마음이 드러난 것입니다. 정말 당신은 상식이나 규칙에 얽매이고 싶지 않은 사람입니다. 

풍부한 아이디어가 넘치고 나오고, 그것을 시험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지금 환경에서는 그것이 어렵다면 새로운 환경에 옮기는 것도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꿈은 『 있는 그대로 스스로 살아가자 』라는 심층 심리의 메세지입니다. 그 경우에는 더더욱 지금의 환경을 단념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결정임에는 틀림없으므로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합시다. 

 

 

### 정리 ###

교복꿈, 제복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소속 욕구가 있는 것입니다.

상식과 협조성은 소중한 요소지만 그렇다고 자신을 억누르고도 좋은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교복 꿈을 꾸면 자신의 개성과 의견을 더 존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상황을 확실히 자신의 머리로 판단하도록 유의합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