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다이어트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40대 여성 다이어트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요?

 

"열심히 해도 살이 안 빠져" 라고 고민하는 40대 여성은 많지요. 열심히 살을 빼려고 하는데 빠지려는 살은 안 빠진다면 큰 실망을 하고 맙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 40대 여성은 방법의 선택이 잘못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심으로 살을 빼고 싶은 40대 여성을 위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 40대 여성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실패하고 낙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 이유를 다섯 가지 정리했습니다.

 

 

1.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고있다

40대 여성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첫 번째는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40대가 되면 아무래도 기초 대사가 내려갑니다.

기초 대사량은 생명 유지를 위해 소비되는 에너지입니다. 기초 대사량이 높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많은 칼로리를 소비 할 수 있지만, 기초 대사가 낮다면 칼로리 소비량은 줄어들 것입니다.

그리고 40대가 되면 노화로 기초 대사가 저하됩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와 같은 생활을하고, 당연히 체중이 증가하게 되어 있으며, 마르기 어렵습니다.

젊은 시절과 같이 살을 빼려고 해도 좀처럼 마르지 않는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2. 과식

40대 여성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과식을 해 버리는 것입니다. 이러니 저러니 말하면서도 간식을 먹는 것이 일상이 되어 버리는 40대 여성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간식은 본인은 "조금 밖에 먹지 않아요" 라고 생각하더라도 실은 상당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 거죠. 그리고는, "남기는 것이 아까워" 라는 이유로 가족이 남긴 밥을 다 먹는 40대 여성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모처럼 열심히 만들었는데 가족이 남긴다고 해서 그것을 그대로 버리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죠. 

 

 

3.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든다

40대 여성은 폐경기에 들어있는 사람도 있지요. 갱년기에 들어 있지 않더라도 여성 호르몬의 분비량은 감소해 오는 연대가 됩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감소해 오면 아무래도 살을 빼기가 어려울 겁니다. 왜냐하면 에스트로겐은 지방 연소를 돕는 호르몬이기 때문입니다.

그 에스트로겐이 줄면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쉬워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지요.

 

체크!!!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과 간단한 레시피, 효과 효능 알아볼까요?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9가지 & 간단 레시피 5가지, 효과 소개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9가지 & 간단 레시피 5가지, 효과 소개 오늘은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이를 참고로하여 앞으로의 식사에 적극적으로 넣어 주세��

baupapa.tistory.com

 

 

4. 무리한 다이어트는 안돼라는 생각

40대 여성은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있어도 어딘가에서 "그렇게 괴로워하면서까지 무리하게 다이어트하지 않아도 좋을까"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젊은 시절처럼 주위의 눈을 신경 쓸 것도 없고, 결혼하고 아이도 있고. 마르고 건강한 몸이 되면 물론 기쁘지만, 힘든 다이어트를 할 정도는 아닌 것 같다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겉으로는 "살을 빼고 싶어! 살이 더 찌면 위험해!" 라고 말하면서도 마음의 어디선가는 이렇게 생각하는 40 대 여성은 사실 적지 않습니다. 

"무리하게 다이어트하지 않아도 괜찮아. 지금도 나쁘지 않은 걸 " 이렇게 생각하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되어 버립니다. 

 


5.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 

40대 여성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쌓여 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40대 여성은 스트레스 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남편, 시부모님, 내 부모님, 아이의 진로, 일, 친구 나 직장의 인간 관계, 경제적인 면, 노화, 건강면, 기타 등등 매일이 스트레스 투성이죠. 

스트레스가 쌓여 있으면 코르티솔이라는 혈당을 올리는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이 쉬워집니다. 또한 식욕이 증가하고, 초콜릿 등 단 것이 많이 먹고 싶어집니다. 

40대 여성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것은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것. 그리고 다이어트 해도 나이 등의 원인으로 마르기 어려워지고 있는 것. 그리고 그것이 스트레스가 되어 더욱 스트레스를 느끼게되는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40대 여성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40대 여성이 살을 빼는 성공적인인 비결, 추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