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꿈 일하는 꿈 해몽 17가지 (회사, 바쁘게, 힘들게, 좌천, 실패, 떠나는, 출세하는 꿈 등)

일 꿈 일하는 꿈 해몽 17가지 

(회사, 바쁘게, 힘들게, 좌천, 실패, 떠나는, 출세하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일하는 꿈을 꾸는 것은 지금 내가 과로인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가지게 만듭니다.

꿈에서까지 일을 하는 모습의 당신은 신경이 자고 있는 동안에도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을 뜻합니다. 자나깨나 일 모드, 바로 일하는 것에 과도한 스트레스트를 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일은 우리에게 빼놓을 수 없는 것. 따라서 업무에 관한 꿈에는 상당히 여러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당연히, 좋은 암시도 있으면 경고를 뜻하는 꿈도 있습니다.

그럼 이런 "일하는 꿈, 일하는 모습의 꿈" 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일하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일을 하고 있는 꿈 해몽 풀이

꿈 속에서 일을 하고 있는 상태는 당신의 근로 의욕을 반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꿈속에서까지 일을 즐기고있는 것은 근로 의욕의 향상을 나타냅니다.

바로 당신은 일에 의욕이 가득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일을 즐기고 있는 것도 아닌 꿈이라면, 사실 별로 일하고 싶지 않은 기분을 암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더 나쁜 것은, 당신의 일하지 않겠다는 속내는 이미 주위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지금의 자세 그대로 일에 종사해서는 별로 좋은 결과는 바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대로라면 주위의 평가를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왜 지금의 일에 종사하고 있는지, 일단 목적을 명확히 하여 봅시다.
 

 

2. 일에 쫓기는 꿈, 바쁘게 일하는 꿈 해몽 풀이

꿈 속에서 일에 쫓기고 있는 것 같으면 현실에 앞으로 당신에 일이 많이 날아 오는 암시입니다. 바쁘게 일하는 건 대단하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원래 일은 잘 할 수 있는 사람에게 모이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일이 몰려 든다는 것은 당신에게 활약의 기회가 찾아 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잘하면 승진이나 승급도 이어질 가능성도 있으므로 오히려 기쁜 소식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경영자의 사람들(CEO, 회장, 사장 등)에게는 이 꿈은 장사 번성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체크!!! 쫓기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도망 꿈, 도망가는 꿈, 피하는 꿈)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 (도망, 도망가는 꿈, 도망꿈, 피하는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해몽에서 쫓아가는 꿈은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쫓기�

baupapa.tistory.com

 

3. 일 꿈을 자주 보는 경우

만약 일 꿈만을 자주 본다고 하면 그것은 과로 상태인 당신에 대한 심층 심리의 경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할당량이 힘든 일, 대인 관계 스트레스 직종의 사람은 정신적으로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주의하여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잠시 일을 쉬어 가거나 평소보다 시간을 늘려 보는 등, 심신의 재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4. 일에 지연되는 꿈, 업무를 지체하는 꿈 해몽

일에 지각하는 꿈은 당신에게 업무상 중요한 기회를 놓칠 암시입니다.

나중에 만회하는 것은 어렵고, 다시 기회가 찾아 오는 것을 기다리는 것 외에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 출근하고 싶지 않다고 강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지각하는 꿈을 볼 수 있습니다. 현실의 당신의 심리 상태를 감안하여 꿈의 의미를 해석하도록합시다.

체크!!! 지각하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회사, 학교, 약속, 시험, 결혼식에 늦는 꿈)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회사, 학교, 약속, 결혼식에 늦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지각하는 꿈" 은 현실적으로 초조함과 불안을 안고 있을 때 꾸기 쉬운 꿈

baupapa.tistory.com

 
5. 직장에서 성공하는 꿈 해몽 풀이

매우 기분이 좋은 꿈이지만, 불행히도 직장에서 성공하는 꿈은 반대꿈(역몽)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실제로는 예상치 못한 문제에 휩쓸려 작업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 등 좋지 않은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냥 참고로, 당신 아닌 다른 사람이 직장에서 성공하는 꿈을 보는 것은 실제로 당신의 성공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만약 당신이 현재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면, 힘든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일에 실패하는 꿈 의미

꿈의 세계에서 일의 실패는 곧바로 현실의 일의 실패를 암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자신감이 없음에서 오는 불안한 마음이 실패의 꿈이 되어 나타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의 실패의 꿈이 의미하는 실패는 심각한 것이라기 보다 가벼운 내용의 것이 대부분입니다.

현실의 일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확인을 게을리하지 않고 일을 진행하면, 반대로 실패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꿈의 암시를 활용하여 평소의 일을 신중하게 진행하도록 합시다.
 

 

7. 직장 이동의 꿈, 이직,전직 꿈 해몽 풀이

부서 나 직장 등이 이동 될 꿈은 가까운 시일 내에 당신에게 어떤 변화가 방문할 전조입니다. 당신에게 기쁜 이동의 소식은 그 어느 때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할 암시입니다.

반대로 당신에게 기뻐할 수 없는 이동의 소식은 당신 속에 미지의 가능성을 발견 할 수 있는 암시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에서 이동을 들었을 때의 기분을 다시 생각해 봅시다.
 

 

8. 좌천되는 꿈 해몽 풀이

직장에서 좌천되는 꿈을 보면, "제발 꿈이었으면 좋겠다" 라고 강하게 소원을 빌고 싶어집니다. 단,이 꿈은 반대 꿈(역몽)이며 사실, 일의 성공을 암시 하고 있습니다.

곧 주위에서 평가를 얻을 수 있는 것이나, 승진이나 승급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9. 다른 사람을 좌천시키는 꿈 해몽

당신이 누군가를 좌천시키는 꿈을 보는 것은 좌천시킨 상대가 당신이 알고 있는 인물 여부에 의미가 달라집니다.
 

9-1. 아는 사람을 강등하는 꿈  

좌천되는 인물과의 거리가 좁아질 암시입니다.

앞으로 상대는 좋은 동료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체크!!!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예를 들면, 좋아하는 사람과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꿈에 나오면 혹시?? 라는 생각과 함께 무심코 앞

baupapa.tistory.com

 

 

9-2. 모르는 사람을 강등하는 꿈

당신이 직장에서 지금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물이 발견되지 않는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자신이 열심히 하는 것 외 다른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체크!!!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모르는 사람 꿈 해몽 16가지 풀이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대화하는, 나오는, 죽는, 죽이는 꿈)

모르는 사람 꿈 해몽 16가지 풀이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대화하는, 나오는, 죽는, 죽이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의 세계에서 우리는 다양한 것을 볼 수 있지만, 그 �

baupapa.tistory.com

 

10. 출세하는 꿈 해몽 풀이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고 생각하지만, 불행히도 좋지 않은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출세하는 꿈은 유감이지만 역몽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당신이 정당하게 평가되지 않는 것이나, 자존심을 손상시키는 것 같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지금은 견딜 수 밖에 없는 시기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승진 또는 승급의 내용이 너무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는 꿈은 정몽의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꿈의 느낌을 잘 기억하고 해석하여 봅시다.
 

 

11. 직장을 떠나는 꿈 해몽 풀이

직장을 떠날 꿈을 보면, 예지몽이 은 아닐까 걱정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단, 이 꿈이 의미하는 바는 당신이 실제로 여력을 남겨두고 일을 하고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심층 심리가 이대로 대충 작업을 한다면, 차라리 일을 그만 두는 편이 좋다고 주의를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곁눈질하지 않고 눈앞의 일에 최선을 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체크!!! 회사 꿈 해몽 더 알아보기

 

회사 꿈 해몽 풀이 23가지 (해고, 그만두는, 직장 상사, 동료, 출근 등)

회사 꿈 해몽 풀이 23가지 (해고, 그만두는, 직장 상사, 동료, 출근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회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 생활의 장소입니다. 때로는 집보다 회사�

baupapa.tistory.com

 

12. 직장에서 짤리는 꿈, 해고되는 꿈 해몽 풀이

직장을 떠나는 꿈, 잘리는 꿈라면 상당히 충격을 받게 되는 꿈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도 잠시 꿈을 잊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안심하십시오.  이 꿈은 반대 꿈 (역몽)으 알려져 있고, 실제로 당신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지금 일하고 있는 직장은 물론, 장기적인 계획과 목표를 단번에 진전을 맞이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갑시다.   

 

 

13. 동료와 일을 하는 꿈

동료와 함께 일을 하고 있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능력을 주위에 인정 받고 싶은 욕구의 표현입니다.

실제로, 당신은 자신이 과소평가 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사람의 평가는 당신의 힘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초조해하지 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확실하게 해내가는 것이 지름길일지도 모릅니다.
 

 

14. 상사가 나오는 꿈 해몽 풀이

당신의 상사 나 위대한 인물이 나오는 꿈은 직장에서 문제가 일어날 암시입니다.

지금 종사하고 있는 일에 예상치 못한 문제 나 인간 관계의 문제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철저한 준비 · 확인을 게을리하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체크!!! 상사가 나오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직장 상사 꿈 해몽 풀이 (동료, 선배, 후배, 칭찬받는, 혼나는, 싸우는 꿈 등)

직장 상사 꿈 해몽 풀이 (동료, 선배, 후배, 칭찬받는, 혼나는, 싸우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직장 상사 나 선배는 무언가 당신을 힘들게 �

baupapa.tistory.com

 

15. 직장이 나오는 꿈

직장이나 회사가 나오는 꿈을 꾸는 것은 인간 관계에서 고민하게 될 암시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의 의견에 농락되어 버리거나, 자신을 둘러싼 것에 오해받게 되어 버리거나, 잠시 고민이 끝이 없는 상태에 빠질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직 이유 중 가장 높은 것이 "인간 관계의 고민"을 들 수 있습니다. 직장의 고민이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가장 덜 무겁게 받아 불과한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반복해서 직장 꿈만 보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누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끙끙 앓지 마세요.  

 

16. 옛 직장이 나오는 꿈 해몽 풀이

옛 직장이 나오는 꿈은 그 대부분이 당신이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어쩌면 지금의 직장에 불만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이 지금 직장에서 고민하고 있는 문제는 실은 이전 직장에서 고민하던 것과 공통되는 부분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경우입니다.

꿈의 상황과 등장 인물의 모습, 꿈의 대화 내용 등을 잘 떠올려 보면, 거기에 힌트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17.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꿈 해몽 풀이

당신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특히 의욕 만의 모습이라면, 당신의 의욕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조급하게 행동을 취하면 뜻밖의 함정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큰 액션을 일으키기보다는 우선 작은 행동에서 시작하는 것이 더 성공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 정리 ###

직장 꿈을 꾸는 경우 대부분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은 나머지 꿈에서조차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직장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이 성공하자고 하는 의욕, 열심히 일을 하려고 하는 욕구 등이 반영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그렇게 걱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