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느질 꿈 해몽 풀이 21가지( 하는, 꿰매는, 미싱, 리폼, 그만두는, 아이 옷, 남편, 상복, 교복 등)

바느질 꿈 해몽 풀이 21가지

( 하는, 꿰매는, 미싱, 리폼, 그만두는, 아이 옷, 남편, 상복, 교복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바느질은  실을 사용해서 바늘로 옷감끼리 합치는 작업을 말합니다.

또한 사람과 물건 사이에 충돌하지 않도록 하는 비유에도 사용하곤 합니다.

그런 바느질 꿈을 꾸었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을까요? 이번에는 "바느질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바느질 꿈의 의미는?

꿈속에서 뭔가를 꿰매는 꿈은 다음의 3가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1. 인생의 전환점

꿈에서 뭔가를 바느질하는 행위는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인생은 결혼, 연애, 이혼, 사별 · 전직 · 취직 등 많은 전환점이 찾아옵니다. 우리들은 그런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비하여 준비하고 항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연애

해몽에서는 바늘은 남성, 실은 여성에 비유됩니다. 바느질을 하는 행위는 연애 관련 사건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바느질하는 꿈이 어떤 사건에 대비하는지는 꿈속에서 꿰매고 있는 물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한땀 한땀 손바느질로 꿰매는 경우와 재봉틀로 바느질 경우에도 각각의 의미가 있습니다. 꿰매고 있는 것이 새로운 것인가, 과거를 복구하고 있는지에 따라서도 그 의미가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금 상황을 감안해 판단합시다.

체크!!! 바늘의 꿈의 의미는?  

 

바늘 꿈 해몽 풀이 12가지 (꿰는, 꿰매는, 먹는, 찔리는, 삼키는, 찾는, 제거하는 꿈 등 )

바늘 꿈 해몽 풀이 12가지 (꿰는, 꿰매는, 먹는, 찔리는, 삼키는, 찾는, 제거하는 꿈 등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옷을 꿰매는 데 필수로 필요한 아이템인 바늘은 실생활에 꼭

baupapa.tistory.com

3. 사물의 진전

바느질 꿈은 바느질을 잘 할 수  있는지에 사물의 진행 정도가 표시됩니다.

무사히 바느질을 끝마칠 수 있다면 상황이 건재함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꿰매기를 중단하는 경우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오래된 솔기를 여러 번 꿰매거나 같은 실밥을 몇번이나 꿰매는 행위에 당신의 심정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상 바느질 꿈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바느질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손바느질하는 꿈 해몽 풀이

손을 사용해서 천을 한땀 한땀 바느질을 하는 꿈은 운기 상승의 길몽입니다.

앞으로 일어날 사건은 당신에게 즐거운 것이 될 것입니다. 특히 연애에 관한 운기가 호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애중인 사람에게는 결혼의 기회의 도래를 암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독신으로 결혼 적령기 사람들의 경우는 좋은 만남이 생길 징조입니다.
 

 

2. 미싱으로 바느질하는 꿈 해몽 풀이

재봉틀, 미싱기로 바느질하는 꿈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타인의 달콤한 말에 속게 될수도 있습니다. 고생하지 않고 이익을 내려고 하면 뼈 아픈 실패와 사기를 당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특히 숙련된 말솜씨는 재앙의 전조입니다.  스스로 노력하여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시다.
 

 

3. 새 천으로 옷을 바느질 · 짓는 꿈 해몽 풀이

운기 상승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연애중인 사람이라면 순조롭게 진전되어 결혼으로 진행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독신의 경우는 만남의 축복, 미래의 동반자가 되는 멋진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면의 발전과 전직이나 취직 등 새로운 출발이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기 호조 시기이므로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새로운 행운을 손에 넣읍시다.

 

 

4. 오래된 옷을 리메이크, 리폼하는 꿈 해몽 풀이

심기 일전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의 낡은 생각을 버리고 새로운 일에 종사하는 것을 결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래된 옷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하고 바꾸는 것은 자신이 거듭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롭게 태어난 당신은 어느 때보다 생기있게 일에 종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옷을 가봉, 다림질하는 꿈 해몽 풀이

운기 상승을 의미합니다. 계획대로 일을 진행해서 무사히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예를 들어, 마음에 둔 사람과 무사히 결혼 할 수 있거나 전직의 성공과 희망했던 회사에 취직 할 수 있는 등 기쁜 일이 방문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보상받는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체크!!! 옷, 의류의 꿈의 의미는?

 

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쇼핑하는,

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훔치는, 찢어진 청바지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복장은 그 사람의 취향이나 

baupapa.tistory.com

 

6. 마지막까지 바느질을 끝낼 수 없는 꿈 해몽 풀이

이 꿈은 일이 좀처럼 진행되지 않는 모습이 암시되어 있습니다. 말하자면, 운기 정체 암시입니다.

지루한 도전과 과제에 묶여 제대로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까? 꿈 속에서 악전고투하고 있는 모습일수록 그 경향이 강해질 것입니다.

다만, 초조함은 금물입니다. 이런 때 일수록 냉정하게 대처합시다.
 

 

7. 바느질을 중간에 그만두는 꿈 해몽 풀이

문제의 발생을 의미하는 경고 꿈입니다. 예상치 못한 사태에 직면해서 갇혀 버릴지도 모릅니다.

특히, 그것은 직장에서의 인간 관계와 연애 문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까지의 계획대로라면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신속하게 계획을 세우는 등 대책을 세워주세요.
 

 

8. 같은 실밥을 몇번이나 바느질하는 꿈 해몽 풀이

사실 이 꿈은 연애운의 정체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과거의 연애에 사로 잡혀 새로운 만남을 내디딜 수없는 기분으로 있는 것을 가르칩니다.

 

성취하지 못한 추억은 빨리 잊는 것이 좋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마음껏 우울해 하고 슬퍼한 이후라면, 다음은 위에 오르는 방향 밖에 없습니다.

비관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그러면 점차 새로운 천으로 바느질을 해보고 싶어질 것입니다.

미래를 위해 한 발 전진합시다.
 

 

 

9. 검정과 흰색의 옷을 바느질하는 꿈

가까운 사람의 불행을 암시하는 경고 꿈입니다.

무지의 검은 옷 상복을 흰 천은 소복을 예감케 하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꾸게 되면 가족이나 가까운 친척이 질병이나 사고 등의 재난으로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한 자신의 몸 관리도 행동도 충분히 경계합시다.

체크!!! 흑색, 검은색 꿈의 의미는?

 

검정 꿈 검은색 꿈 해몽 풀이 12가지 ( 옷, 드레스, 고양이, 개, 강아지, 표범, 건물, 집, 자동차 꿈

검정 꿈 검은색 꿈 해몽 풀이 12가지 ( 옷, 드레스, 고양이, 개, 강아지, 표범, 건물, 집, 자동차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당신의 꿈은 컬러? 흑백? 해몽에서 색상이 

baupapa.tistory.com

체크!!! 흰색, 백색의 꿈의 의미는?

 

흰 색 꿈 하얀색 꿈 해몽 풀이 14가지 (개, 강아지, 고양이, 용, 말, 건물, 노인, 자동차, 옷, 꽃 나

흰 색 꿈 하얀색 꿈 해몽 풀이 14가지 (개, 강아지, 고양이, 용, 말, 건물, 노인, 자동차, 옷, 꽃 나오는, 백마 타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특정 색상이 인

baupapa.tistory.com

 

10. 상복을 꿰매는 꿈해몽 풀이

검은 옷에 해당하는 상복을 꿰매는 꿈은 곧 장례식이 있을 가능성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처한 입장과 환경에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컨디션의 변화 나 사고 등으로 인한 부상 등에 충분히 주의하십시오.

체크!!! 장례식의 꿈의 의미는?

 

장례식 꿈 해몽 풀이 17가지 (자신, 부모, 친척, 가족, 화장, 할머니, 할아버지)

장례식 꿈 해몽 풀이 (자신, 부모, 친척, 가족, 화장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은 뭔가 불길한 느낌을 받습니다만, 장례식의 꿈은 사실 새로운 출

baupapa.tistory.com

 

11. 나들이 옷, 외출복을 꿰매는 꿈해몽 풀이

나들이 옷을 꿰매고 있는 꿈은 두 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첫 번째는 건강한 사람을 위한 나들이 옷을 꿰매고있는 경우, 운기 상승 길몽입니다. 결혼이나 약혼 등 즐거운 행사가 방문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요양중인 사람을 위한 나들이 옷을 꿰매면 경고의 의미를 가집니다. 컨디션의 악화 나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크!!! 졸업식 꿈의 의미는?

 

졸업식 꿈 해몽 20가지 풀이 ! 운기가 상승하고 노력이 결실을 맺는다( 졸업하는 꿈 )

졸업식 꿈 해몽 20가지 풀이 운기가 상승하고 노력이 결실을 맺는다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졸업식이라는 말만으로 가슴이 뭉클하게 해지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꿈에서

baupapa.tistory.com

 

12. 결혼 의상을 꿰매는 꿈 풀이

결혼 의상을 꿰매고 있는 꿈은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길의 경우 그 나이에 건강한 사람의 결혼 의상을 꿰매면, 약혼이나 결혼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두 번째로 흉의 경우는 이미 결혼한 사람을 위한 결혼 의상을 꿰매는 경우, 배우자와의 이별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사별하거나 이혼하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결혼 욕구가 강한 경우입니다. 그에게서 청혼을 기다릴 수 없게 되어 있는지도 모르는 초조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체크!!! 결혼식 꿈의 의미는?

 

결혼꿈 결혼하는 꿈 결혼식하는 꿈 해몽

결혼꿈 결혼하는 꿈 결혼식하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결혼식의 꿈은 거의 여성만 꾸는 꿈입니다. 남성이 결혼하는 꿈을 꾸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baupapa.tistory.com

 

13. 남편의 옷을 바느질하는 꿈해몽 풀이

경고의 의미를가집니다. 우선 남편의 옷을 바느질 꿈은 결혼 생활이 원만하지 않음을 암시합니다.

가정 생활이 잘 되지 않고 남편에게 불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의사 소통이 잘 되지 않는 것이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남편의 처지의 변화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불만은 남편에게도 전해져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남편의 컨디션 등에 충분히 배려합시다.

체크!!! 남편의 꿈의 의미는?

 

남편 꿈 신랑 꿈 해몽 풀이 ( 죽은, 대화하는, 이혼하는, 바람, 외도하는, 싸우는, 죽는, 죽이는,

남편 꿈 신랑 꿈 해몽 풀이 16가지 ( 죽은, 대화하는, 이혼하는, 바람, 외도하는, 싸우는, 죽는, 죽이는, 전남편, 헤어지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당신은 다음

baupapa.tistory.com

 

 

14. 아동복 바느질하는 꿈, 아이 옷을 꿰매는 꿈 해몽 풀이

아동복 바느질 꿈은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길의 의미에서 자신과 아들, 딸과 친한 친구 아기가 있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아이가 있는 경우 나 손자가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흉 의미로 아들이나 딸 등 자녀의 몸에 어떤 재앙이 일어날 가능성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특히 이미 큰 딸과 아들의 옷을 꿰매는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아이들에게도주의를 하도록 촉구합시다.

그리고 세 번째는 아이를 갖고 싶다고 하는 욕망의 표현입니다. 또한 아이가 결혼 생활에 대한 동경을 암시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패턴에 적용되는지는 자신의 상황에 적용시켜 판단 해보세요.

체크!!! 아이들의 꿈의 의미는?

 

어린이 꿈 아이 꿈 해몽 풀이 12가지 (노는, 변하는, 다치는, 부탁, 우는 꿈)

어린이 꿈 아이 꿈 해몽 풀이 12가지 (노는, 변하는, 다치는, 부탁, 우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어린이, 아이"가 꿈에 나올 경우 자신이 아이의 모습으로 나타날

baupapa.tistory.com

 

15. 실수한 부분을 꿰매는 꿈해몽 풀이

대인 운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에 대한 배려가 잘 전해지지 않는 기색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대하는 방법이나 행동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엉뚱한 생각을 하고 있거나, 바르게 생각하는지 나오고 있기도 것입니다.

조금 거리를두고 냉정하게 자신을 직시해 봅시다.
 

 

16. 옷에 단추를 꿰매는 꿈

재운 상승의 길몽입니다.

꿈속의 단추는 재운의 상징입니다. 버튼을 옷에 제대로 달 수 있는 꿈은 안정된 수입원을 찾을 것을 나타냅니다.

불안정했던 직종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직종에 전직의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임금 상승 등으로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나무 단추의 경우는 성공을 손에 넣어 안정된 수익을 확보 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메탈 소재의 버튼의 경우는 행복한 결혼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가르키는 것입니다.

 

 

17. 실이 엉키는 꿈 해몽 풀이

대인 운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실이 엉키게 되어 바느질을 꿰매는 것을 진행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와 같이 연애 나 직장에서의 인간 관계 등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얽힌 상태를 고치려고 해도 고쳐지지 않고 오히려 심해지는 경우는 더욱 악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먼저 멈춰 서서 무엇이 진짜 원인인지를 생각해 봅시다.

 

18. 실이 끊어지는 꿈 해몽 풀이

인간 관계의 악화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얽힌 실은 되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끊어진 실은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바느질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직면하고 있는 인간 관계의 문제가 복구 할 수 없는 정도로 악화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지금의 인간 관계의 고민이 그렇게 되지 않도록 노력합시다. 또한 이미 복구 불가능하게 되어 있을 때는 조금 문제에서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냉정하게 원인과 앞으로의 대책을 세워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실로 바꿀 수 있다면 인간관계를 새롭게 바꿔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19. 교복을 바느질하는 꿈 해몽 풀이

융통성이 없는 성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교복은 사회 상식과 규범, 얼굴의 얼굴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사회적인 입장에서는 학자스럽고 모범적인 얼굴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융통성이 없는 생각에 지배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업무상 또는 개인의 인간 관계에서도 융통성이 없다면 잘 진행되지 않습니다. 인간 관계를 원활하게 진행하려면 때로는 본심으로 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체크!!! 교복, 제복, 유니폼 꿈의 의미는?
 

 

20. 누군가에 의뢰된 것을 꿰매는 꿈

운기 상승을 가르치는 길몽입니다. 당신이 주위 사람들의 인망이 두터워 신뢰할 수 있는지의 증거입니다.

의뢰된 의류 등을 제대로 꿰맬 수 있다면 더욱 신뢰의 정도가 상승할 것입니다. 대인 운이 좋을 때는 좋은 만남이 생기거나 결혼이 성사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가까운 상사 나 친구가 멋진 인연을 선물할지도 모릅니다.

체크!!!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예를 들면, 좋아하는 사람과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꿈에 나오면 혹시?? 라는 생각과 함께 무심코 앞

baupapa.tistory.com

체크!!! 상사 꿈 의미는?

 

직장 상사 꿈 해몽 풀이 (동료, 선배, 후배, 칭찬받는, 혼나는, 싸우는 꿈 등)

직장 상사 꿈 해몽 풀이 (동료, 선배, 후배, 칭찬받는, 혼나는, 싸우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직장 상사 나 선배는 무언가 당신을 힘들게

baupapa.tistory.com

 

21. 바느질 도구 꿈 해몽 풀이

바느질 도구의 꿈은 그 인상에 따라 길흉 의미가 나뉩니다.

바느질 도구는 바느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작품을 꿰매 완성시키기 위한 소중한 친구 같은 존재입니다.
다양한 색상의 원사와 굵기가 다른 바늘이 제대로 손질 된 느낌의 좋은 것이라면 길몽입니다.

연애운과 인간 관계 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직장이나 친구와의 인간 관계가 개선되어 고민이 해소될 것입니다.

연애면에서는 상대와의 관계에 진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직 독신의 경우는 멋진 만남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부부의 경우도 의사 소통 부족을 해소하고 사이가 깊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바느질 도구가 더럽거나 인상이 나쁜 꿈의 경우 인간 관계 운의 저하를 암시하는 경고 꿈입니다.

 

엇갈림이나 인식 부족 등으로 대인 관계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에 휩쓸릴 것입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사소한 것이라도 다시 확인해서 문제를 당하지 않도록주 의합시다.
 

 

 

### 정리 ###

바느질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느질이란 작업에는 인생의 전환점과 발전의 모습이 암시 되어 있습니다

인생은 새로운 천으로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꿰매가는 작업일지도 모릅니다. 좀 힘들더라도 차분히 진행해 나가는 것이 필요한 시기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