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꿈 해몽 풀이 ( 냄새 나는, 맡는, 자라는, 청소하는, 제거하는, 없애는 꿈 등 )

곰팡이 꿈 해몽 풀이

( 냄새 나는, 맡는, 자라는, 청소하는, 제거하는, 없애는 꿈 등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곰팡이를 한 번도 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1년에 한 번 정도는 누구라도 우연히 만나는 것이 곰팡이가 아닐까요?

세면대 주방 등 물의 방향, 혹은 냉장고 속에 간직했던 음식, 벽면 등 방심하면 곰팡이는 집안의 다양한 장소에서 빠르게 번식해 버립니다.

그런 곰팡이가 꿈속까지 나타난다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곰팡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곰팡이의 꿈 해몽의 기본적인 의미는?

꿈의 세계에 나 버린 곰팡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1. 불안

곰팡이는 "마음에 둥지를 튼 불안"의 상징입니다. 그 불안은 있을 때마다 당신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움직이고 싶어도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없고 다양한 것을 부정적으로 느껴 버리는 경향입니다.

우선, 불안을 낳은 진정한 원인을 밝혀내야 합니다. 도망치지 않고 맞서야 활로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나쁜 생각

곰팡이 꿈은 당신 안에 있는 나쁜 생각과 쓸모없는 감정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곰팡이가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것은 사악한 마음이 세력을 늘려 왔음을 말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외면하면 외면할수록 나쁜 생각으로 인해  제동이 듣지 않게 될 것입니다. 사악한 부분도 자신의 일부라고 인정하고 개선해 나가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3. 흐림

있다면 잊어 버리고 싶고 없다면 없었던 일로 하고 싶은 추억이 꿈 속의 곰팡이가 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최근의 기억이 되살아나게 하는 같은 사건이 일어나 버렸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한 번 일어나 버린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자"라고 마음 먹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곰팡이 꿈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곰팡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곰팡이 냄새가 나는 꿈, 냄새를 맡는 꿈 해몽 풀이

나쁜 기억이 되살아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앞으로 싫은 기억을 떠올리는 사건이 방문할 흔적입니다.

곰팡이 냄새가 강한 경우 그것은 매우 심각한 사태가 기다리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만약을 위해 엄중하게 경계합시다.

또한 공기를 환기시키거나 곰팡이 냄새 원인을 없애는 상황이라면 거기까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체크!!! 냄새 꿈 의미는?

 

냄새 꿈 냄새나는 꿈 해몽 11가지 (꽃, 향수, 좋은, 악취, 구린, 달콤한, 썩은 냄새꿈 등)

냄새 꿈 냄새나는 꿈 해몽 11가지 (꽃, 향수, 좋은, 악취, 구린,  달콤한, 썩은 냄새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냄새가 인상에 남는 꿈을 보면 마치 이것이 현실

baupapa.tistory.com

2. 음식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마음에 악영향이 있는 것을 먹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 또는 인터넷이나 TV 등의 미디어에서 나쁜 영향은 없습니까?

그 탓에 자신이 점점 나쁜 생각에 물들어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어쩌면 그 자각이 없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당분간은 "듣는 것" "보는 것" "만지는 것"에는 평소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신을 높여주는 긍정적인 생각을 최대한 해주세요.

체크!!! 먹는 꿈의 의미는?

 

먹는 꿈 해몽 풀이 33가지 (이성, 남자친구, 여자친구, 연예인, 혼자, 과식, 똥, 오줌, 사람, 벌레,

먹는 꿈 해몽 풀이 33가지 (이성, 남자친구, 여자친구, 연예인, 혼자, 과식, 똥, 오줌, 사람, 벌레, 뱀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옛날부터 인간 생활에 필요한 것

baupapa.tistory.com

3. 냉장고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해몽 풀이

건강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예고합니다. 그 때문에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길 버릴 것입니다.

몸에 조금이라도 불안을 느끼면 빨리 벗을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깨끗이 하지 않는 경우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다른 의미로는 "비밀 사항이 들켜 버리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냉장고는 비밀 사항의 심볼이기도 합니다.

만약 사람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가지고 있다면, 아마 그쪽의 의미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 불안이 현실화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하지 마세요.

체크!!! 냉장고의 꿈의 의미는?

 

냉장고 꿈 해몽 12가지 풀이 (냉장고 사는 꿈, 냉장고 정리, 청소, 고장 꿈)

냉장고 꿈 해몽  (냉장고 사는 꿈, 냉장고 정리, 청소, 고장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냉장고는 가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물건입니다. 또한 물건을 차게 보관하는

baupapa.tistory.com

4. 옷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해몽

사람의 평판이 신경이 쓰이고 있는지의 표현입니다. 자신이 주위에서 나쁘게 생각되고 그렇지 불안해서 견딜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곰팡이가 광범위하게 자라고 있다면, 그 불안의 크기를 말해 주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꿈은 실제로 사람의 평판이 떨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미리 조심하는 것으로 어려움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크!!! 옷 꿈, 의류의 꿈의 의미는?

 

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의류 꿈,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훔치는, 찢어진 청바지 꿈, 의류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복장은 그 사람의 취

baupapa.tistory.com

5. 팔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해몽 풀이

해몽에서 팔은 주로 일을 나타내는 기호입니다. 따라서 이 꿈을 꾸는 경우 업무상 문제가 발생할 전조가 될지도 모릅니다. 

간단한 업무에서도 신중하게 하도록 유의해 주세요. 또한 낭비와 갑작스런 지출 등 돈이 실패 할 우려도 있습니다. 앞으로 당분간은 지갑의 끈을 단단히 해둡시다. 

꼭 필요한 것을 제외하고 큰 쇼핑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차내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동기가 높아지는 동시에 불안도 커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작은 곰팡이라면 그다지 신경쓸 필요가 없겠지만  나름대로 눈에 띄는 곰팡이라면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뭔가 새로운 조치를 취할 때 도중에 잘 안 되는 경우도 있ㅅ브니다. 그럴 때 불안을 안고 나쁜 방향으로 마음이 흘러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문제가 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가능한 한 조기에 불안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을 유의합시다. 또한 다른 의미로는 사악한 야심이 강해지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마음이 맞지 않는 누군가를 밀어 내고서라도 기어 오르려고 하는 것은 멈추어 주세요. 그런 일을하면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 되돌아 오게 될 것입니다. 

체크!!! 자동차 꿈의 의미는?

 

자동차 꿈 해몽 10가지

자동차 꿈해몽 10가지 자동차의 꿈은 "이성" "의욕" 등을 나타냅니다. 해몽에서 자동차는 주로 꿈꾼 당사자가 뭔가로 향하려고 하는 의욕, 그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능력을 제어하는 ​​이성 모

baupapa.tistory.com

7. 천장이나 벽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해몽

천장과 벽의 상태는 심신의 모습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곰팡이가 버리고있는 것은 컨디션이나 동기의 악화가 걱정됩니다.

그 원인은 사람마다 다릅니다만 우선은 자신의 환경에서 몸과 마음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어쨌든 휴식을 취합시다. 곰팡이의 정도가 심각한 경우에 서두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크!!! 천장의 꿈의 의미는?

 

천장 꿈 해몽 풀이 13가지 (천장이 무너지는, 물 새는 꿈, 구멍, 부서지는, 보는, 높은, 낮은 꿈 등)

천장 꿈 해몽 풀이 13가지 (천장이 무너지는, 물 새는 꿈, 구멍, 부서지는, 보는, 높은, 낮은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천장의 높이는 방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baupapa.tistory.com

체크!!! 벽 꿈 의미는?

 

벽 꿈 해몽 풀이 ( 흰, 검은, 높은, 금가는, 구멍, 오르는, 만드는, 걷는, 청소하는 꿈 등 )

벽 꿈 해몽 풀이 ( 흰, 검은, 높은, 금가는, 구멍, 오르는, 만드는, 걷는, 청소하는 꿈 등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옛부터 외부와 내부를 구분하는 건축물로서 사용되어

baupapa.tistory.com

 

8. 발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인체에 곰팡이가 있는 꿈은 매우 위험한 징조입니다. 그것은 다리에 있다면, 자신을 지지해주는 토대가 되는 것에 이변이 생길 암시입니다.

직장이나 가정, 친밀한 인간 관계에 어떤 문제를 안고 있지 않습니까? 혹은 앞으로 떠안게 될 조짐입니다.

그 탓에 일상 생활이 의심될 정도의 데미지를 받아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평소 신세를 지고 있는 것에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겸손한 마음으로있는 것이 상황을 호전시키는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체크!!! 다리의 꿈의 의미는?

 

다리 꿈 해몽 14가지 ( 다리 만드는, 건너는, 무너지는 꿈 등)

다리 꿈 해몽( 다리 무너지는 꿈, 다리 건너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의 "다리"는 소원의 가교 역할로 등장해 만약 다리를 건너 수 있다면 당신의 소

baupapa.tistory.com

9. 목욕탕, 화장실에 곰팡이가 자라는 꿈 해몽 풀이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는 현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실 손을 멈추고 휴식을 취하고 싶은데 다음에서 다음으로 해야 할 일에 쫓기고 있지 않나요? 또는 가족 관계 나 직장이나 학교의 인간 관계에 불안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상태를 계속 방치하면 어느 순간 한계에 다다를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몸을 지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최대한  기분 전환을 하여 심신의 재생을 도모합시다. 

체크!!! 목욕 꿈의 의미는?

 

목욕하는 꿈 해몽 풀이 (떼 미는 꿈, 때를 미는 꿈, 목욕꿈)

목욕하는 꿈 해몽 풀이 (떼 미는 꿈, 때를 미는 꿈, 목욕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 에서 목욕꿈이나 샤워꿈을 종종 꿀 수 있습니다. 꿈에서 몸을 씻는 꿈, 먼지를 

baupapa.tistory.com

체크!!! 화장실 꿈 의미는?

 

화장실 꿈해몽 (깨끗한, 더러운 화장실 꿈, 재래식화장실꿈 등)

화장실 꿈해몽 8가지 화장실의 꿈은 기본적으로 개방적인 정화를 나타냅니다. 재운, 연애운에 미치는 영향이 강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것은 분뇨라는 것이 예로부터 농작물의 비료로 소중했던 

baupapa.tistory.com

10. 곰팡이가 증식하는 꿈, 늘어나는 꿈 해몽 풀이

꿈속에서 곰팡이가 점점 늘어가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사태가 더욱 심각해질 암시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마음 속에 더욱 비대해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영향에서 벗어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만약 혼자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솔직하게 주위에 도움을 요청합시다. 겸허한 자세로 부탁하면 무사히 상황이 점차 좋아질 것입니다.
 

 

11. 곰팡이를 청소하는 꿈, 없애는 꿈, 제거하는 꿈 해몽

곰팡이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다면 길몽입니다. 마음의 응어리가 전멸하고 기분이 상당히 완화 될 수있을 것입니다.

또한 운세로도 전환점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뭔가를 바꾸기에는 딱 좋은 타이밍이 될 것입니다.

모처럼의 기회이므로, 꼭 적극적으로 행동 해보세요. 행운은 당신의 바로 곁에 있습니다.

 

 

### 정리 ###

곰팡이의 꿈은 평소 생활에 따라 좋은 일도 나쁜 일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당신의 마음에 짐이 늘어난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은 그 사실을 알기 쉬운 형태로 당신에게 전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꿈을 보면, 우선 마음껏 기분 전환해 보는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기분이 밝아진다면 조금씩 좋은 흐름이 올라올 것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