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꿈 해몽 풀이 15가지 (학교 가는, 지각, 복도, 청소, 수업, 강의, 체육관이 나오는 꿈 등)

학교 꿈 해몽 풀이 15가지 

(학교 가는, 지각, 복도, 청소, 수업, 강의, 체육관이 나오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해몽에서 학교의 꿈은 비교적 흔히 볼 수있는 꿈의 하나라고 합니다. 

생각해 보면 학교에 다닌다는 것은 누구나가 모두가 공통으로 가진 경험이기 때문에 꿈에서 자주 보는 것도 당연한 일이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학교꿈은 당신이 지금 놓여져 있는 입장이나 상황, 그리고 학교라는 곳을 어떤 식으로 파악하고 있는지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 

이번에는 "학교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학교의 꿈을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는?   해몽 학교의 꿈은 기본적으로 다음의 5가지를 상징합니다. 

 

· 사회 자체 
· 규칙과 규율 
· 과거를 그리워하는 마음 
· 일상적인 사건 
· 지식을 익힘


현역 학생에게는 학교의 꿈은 사회 자체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학교에서 처음으로 집단 생활 등 사회적 규칙을 배우는 곳입니다. 그 때문에 사회인 사람에게는 규칙과 규율의 상징으로 학교 꿈을 꾸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사회인에게는 직장도 마찬가지로 학교처럼 규칙이 존재하기 때문에 회사의 대신으로 학교가 나오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학교는 지식을 배우는 장소이기 때문에 현실에 새로운 지식을 익힐 필요가 생기는 경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옛날 다니던 학교의 꿈을 보는 것은 단순히 과거를 그리워하는 마음의 표현의 경우도 있습니다. 

사회인의 사람은 바쁜 일상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마음이 즐거웠던 학창 시절의 꿈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입니다. 현역 학생이라도, 예를 들어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 초등학교의 꿈을 보는 것은 지금보다 과거를 그리워하는 경향을 나타냅니다.  

이상 학교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입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 가지 상황별 학교 꿈 해몽 풀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학교에 가는 꿈해몽 풀이 

학교에가는 꿈, 즉 등교하는 꿈은 현실의 당신의 동기 부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분이 좋게 학교에 가는 꿈 이라면 
에너지가 충실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지금이라면 여러가지 일에 도전해도 충분히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부터 하고 싶었지만, 손을 대지 않은 일이 있다면 이 기회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봅시다. 

분명 좋은 방향으로 진행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2. 학교에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지각하는 꿈은 실제로 그 약속과 약속을 이행 싶지 않은 기분의 표현을 나타냅니다. 

학교에 지각하는 꿈은 현역 학생의 사람들이 볼 경우, 학교를 땡땡이치고 싶은 욕망을 나타냅니다. 혹시, 당신에게 
학교는 별로 재미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이에 대해 사회인, 즉 직장인이 볼 경우 일의 책임감에서 실패를 지나치게 두려워한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학교를 계속 땡땡이치기 어려운 것처럼 그 책임에서 벗어나기는 어렵습니다. 

우선, 휴가 등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용기를 가지고 도전해 봅시다. 

체크!!! 지각하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회사, 학교, 약속, 시험, 결혼식에 늦는 꿈)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회사, 학교, 약속, 결혼식에 늦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지각하는 꿈" 은 현실적으로 초조함과 불안을 안고 있을 때 꾸기 쉬운 꿈

baupapa.tistory.com

 

3. 학교 교실에 있는 꿈 

교실의 꿈은 당신의 일상 생활 환경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교실 꿈속에서 당신이 느낀 것은 그대로 평소의 당신의 상황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감정을 품고 있다면 순조로운 삶을 피곤하거나 시시한 감정을 품고 있다면, 심신의 부진이나 기력의 저하를 의미합니다. 
  


4. 학교 수업을 듣는 꿈, 강의를 듣는 꿈

수업은 지식을 익힐 필요가있는 것이나, 호기심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학생이 수업에 참석하는 꿈은 가까운 미래, 맹렬히 공부해야 하는 상황에 몰리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또는 뭔가에 관심이 있고, 더 깊숙이 잘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떤 의미에서 지식을 습득하여 현재의 경력 상승 및 기회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왕이면 긍정적으로 공부에 임합시다. 
  

 

5. 학교의 계단의 꿈 

계단은 목표에 도달하기까지의 단계와 당신의 운세 상태를 나타냅니다. 학교 계단의 꿈이라면, 일이나 공부 등의 목표에 대한 암시가 될 것입니다. 

학교의 계단 꿈은 목표 달성을 향한 의욕의 향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스스로 너무 노력한 나머지 스트레스가 쌓여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주위 사람의 도움을 잘 빌려, 더 편하게 목표까지 도달 할 수 있게 만들라고 이 꿈은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학교의 계단을 내려 가는 것을 꿈꾸는 것은 당신이 자신의 것을 보고 다시 굳건히하려는 심리 상태를 나타냅니다. 특히 계단 앞의 광경은 당신의 마음 깊은 영역의 표현입니다. 

거기서 보고 들은 것은 당신이 앞으로 더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팁이나 메시지가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6. 학교 복도의 꿈해몽 풀이 

복도는 사물의 도중 경과와 길의 표현입니다. 복도의 모양과 당신이 그 때 느꼈던 감정이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입니다. 

밝고 넓은 복도를 걷는 꿈과 복도를 경쾌하게 달리는 꿈이라면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지금 진행하고있는 일이나 공부가 상상 이상으로 진척이 있게 될 것입니다. 

이에 대해 어둡고 숨이 막히는 느낌의 복도를 걷는 꿈은 예상치 못한 문제와 장래에 대한 불안 등을 나타냅니다. 지금 일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맹목적으로 진행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조심스럽게 모습을 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7. 학교 복도를 청소하는 꿈 

지금 진행하고있는 것은 손을 멈추고, 일단 상황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여러가지 일이 걱정되고, 머리가 혼란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일단 머릿속을 깨끗하게 한 후 다시 한 번 생각해 봅시다. 
  

 

8. 학교 체육관 꿈 해몽 풀이

학교 체육관의 꿈은 당신의 심신의 상태와 일상의 인간 관계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어떤 상태에서 체육관에 있는지 해석의 포인트입니다. 

기본적으로, 동료와 즐겁게 스포츠를 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꿈이라면 건강 상태도 양호하고, 인간 관계도 충실했는지의 표현입니다. 

반대로, 피곤해서 녹초가 되었고 체육관 벽에 혼자 있는 꿈이라면, 실제로 휴식을 취할 필요성과 고독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9. 학교 화장실의 꿈 풀이 

화장실 정화하는 장소의 상징입니다. 학교 화장실이 인상에 남는 꿈은 본래 물에 흘려 두어야 감정의 앙금이 마음에 축적되어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내 안에 불필요한 고집과 믿음이 있는지, 한번 체크해 보세요. 또한 옛날 다니던 학교 화장실이 꿈에 나오는 경우는 
그때 생긴 마음의 문제가 지금의 당신이 안고있는 문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잘하면 상황을 호전시킬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시의 기억을 잘 기억해 주세요.

 

체크!!! 화장실 꿈 해몽 더 알아보기 

 

화장실 꿈해몽 (깨끗한, 더러운 화장실 꿈, 재래식화장실꿈 등)

화장실 꿈해몽 8가지 화장실의 꿈은 기본적으로 개방적인 정화를 나타냅니다. 재운, 연애운에 미치는 영향이 강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것은 분뇨라는 것이 예로부터 농작물의 비료로 소중했던 

baupapa.tistory.com


10. 학교 선생님이 나오는 꿈 

교사는 권위와 규칙, 사회적 도덕의 상징입니다. 당신 쪽에서 선생님에게 상담이나 질문을 하는 등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이 있는 것 같으면 당신이 성장에 대한 단서를 쥐기 시작하는 암시입니다. 

특히 학교 선생님과 뭔가 대화를하는 꿈이라면, 그 내용은 당신에게 조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잊기 전에 메모를 해 둡시다. 

반대로, 선생님에게 혼나는 꿈은 당신의 잘못된 생각이나 행동에 주의 또는 경고의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 몸을 한 번 돌아보고 잘 되지 않거나 자신이 없는 부분은 고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체크!!! 선생님이 나오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선생님 꿈 해몽 풀이(선생님 되는 꿈, 대화하는 꿈 등)

선생님 꿈 해몽 풀이 (선생님 되는 꿈, 대화하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선생님이라고하면, 나이든 선생님, 무서운 선생님, 나쁜 선생님 등 나쁜 이미지를 가��

baupapa.tistory.com

 

11. 옛날 다니던 학교에서 동급생과 만나는 꿈, 친구를 만나는 꿈

옛날 다니던 학교에서 동급생(동창생)과 재회하는 꿈은 단순히 당시의 기억을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의 심층 심리가 그 동급생 사이에서 경험한 감정을 꿈에서 다시 체험 시키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안고 있는 인간 관계의 과제를 극복하려는 심리가 작동하는 것입니다. 

 

 

12. 옛날 다니던 학교에 있는 꿈 

현재 당신이 해결해야 할 문제는 그 학교에 다니던 당시에도 같은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시의 기억에 지금의 문제 해결 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자신의 기억을 주의 깊게 생각해 봅시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단순히 과거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의 생활에 대한 불만과 스트레스에서 과거에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해 버리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13. 화재로 학교가 불타고 있는 꿈 

현역 학생에게는 불꽃의 상태가 지금의 학교 생활의 운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불꽃의 기세가 굉장 화재라면 운기 상승의 사인입니다. 

공부 나 동아리, 인간 관계 등 여러모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지금도 사라질 것 같은 화염과 검은 연기가 뭉게 뭉게 피어 오르는 화재라면 운기 저하를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사회인(직장인)은 불의 상태가 주로 업무상의 운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체크!!! 화재 꿈 의미 더 알아보기

 

화재 꿈 해몽, 불이 나는 꿈, 불 꿈의 의미

화재 꿈 해몽, 불이 나는 꿈, 불 꿈해몽 불이 나거나 불에 타는 꿈의 경우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 같아 불안합니다. 사실 "불에 관련된 꿈" 은 번영을 나타내는 대길 꿈입니다! 꿈에서 "화재의 �

baupapa.tistory.com

14. 학교에서 헤매는 꿈해몽 풀이 

학교는 당신이 평소 생활하고있는 사회의 상징입니다. 사회인, 직장인에게는 직장, 학생에게는 재학중인 학교 등을 나타냅니다. 

학교에서 헤매고 있는 꿈을 보았다고 하면, 당신은 평소 생활하는 환경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느낌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결국 목적의 방에 도달 할 수 있다면, 그 꿈에서 향후 진로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학교 속을 방황을 계속하는 꿈이라면, 지금 조치를 취해야만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체크!!! 길을 헤매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길 헤매는 꿈 길 잃는 꿈 해몽 13가지 풀이 ( 길을 잊어버리는 꿈 )

길 헤매는 꿈 길 잃는 꿈 해몽 풀이 ( 길을 잊어버리는 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생각해 보면 인생이라는 것은 작은 결정의 모음일지도 모릅니다. 입학이나 취직

baupapa.tistory.com

15. 계속 꾸게 되는 학교 꿈 해몽 풀이

반복적으로 같은 꿈을 꾸는 것은 꿈이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증거입니다.  학교 꿈만을 잘 보면 일단 
그 꿈은 일상 생활을 더 돌아서 힌트가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인상적인 장면에서 만이라도 꿈의 의미를 해석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 정리 ###

학교는 우리에게 즐거움과 지식을 주는 장소입니다. 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도 학교 꿈을 종종 꾸게 됩니다.

 

지금 당신에게 닥친 현실을 받아 들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지식을 쌓고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가진다면 운기 또한 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