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꿈 해몽 풀이 33가지( 무서운 꿈 꾸는 이유, 공포, 악몽, 무서운 이야기 꿈 등)

무서운 꿈 해몽 풀이 33가지

( 무서운 꿈 꾸는 이유, 공포, 악몽, 무서운 이야기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정말 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무서운 꿈을 꾼 적이 있지 않나요?

당신도 한 번쯤 그런 꿈을 본 적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정말 무서운 꿈을 보았을 때는 자고 깨어 났을 때도 아직 꿈속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사실 무서운 꿈, 공포스런 꿈은 실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꿈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무서운 꿈의 원인과 그 이유, 자주 꾸게 되는 무서운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무서운 꿈 원인과 심리란? 많은 사람들은 왜 무서운 꿈을 꿀까요? 여기에는 크게 두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긴장하는 자세로 자고 일상 생활에서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무섭고 공포가 느껴지는 그런 꿈을 자주 꾸게 됩니다
 

거북한 자세와 호흡이 어려운 상태로 잠 들게 되면 수면에 몸이 무의식적으로 답답함을 느낍니다.
그러면 몸이 느끼고 있는 상태가 직접 꿈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끔 숙취로 인해 무서운 꿈이나 싫은 기분을 느끼는 꿈을 꾸기도 하지만, 그것도 같은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무서운 꿈을 꾼 경우 먼저 제대로 편안한 자세로 잘 수 있는지 여부에 대비해 확인하도록 합시다.
 

수면 자세에 문제가 없어도, 환절기 등으로 갑자기 기온이 내려 가거나 한 경우 갑작스러운 기온 차이에 의해 몸이 긴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시에도 무서운 꿈을 볼 수 있으므로, 만약을 위해 주의해 주세요.
 

 

 

만약 자고 있을 때 몸이 긴장하고 있는 것은 아닌데 무서운 꿈을 꾸었다면 그 경우는 일상 생활에서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불안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은 대인 관계의 고민 등 일상적인 것에서 당신이 직시하고 싶지 않은 콤플렉스나 약점 등 매우 뿌리 깊은 것도 포함됩니다.

또한 당신이 도망치지 못한 것들로부터 도망치려고 하고 있을 때, 무서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무엇을 극복해야한다, 자신을 바꿔야 한다라고 당신이  생각하고 있어도 좀처럼 정면에서 그 문제에 방향을 바꾸기란 쉽지 않습니다.

심층 심리는 당신에게 무서운 꿈을 보임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는 노력을 하도록 촉구하는 것입니다.
 

또한 건강면에 불안을 느끼는 경우에도 무서운 꿈을 꾸기 쉽습니다. 빨리 병원에 걸리도록합시다.

무서운 꿈을 꾸었다고 해서 반드시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무서운 꿈을 보면, 우선 자고 있는 환경을 체크해 봅시다.

그럼 여기에서 무서운 꿈의 상황별 의미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반복적으로 무서운 꿈을 꾸는 경우, 악몽을 꾸는 경우

반복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무서운 꿈이나 악몽을 꾸는 것은 당신이 다만 극복해야 할 문제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 꿈은 당신이 외면하고 싶은 문제, 컴플렉스와 약점이 드러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 꿈이라고 생각됩니다. 당신에게 힘든 일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용기를 내어 정면으로 문제에 마주합시다.
 

 

2. 무서운 것에 쫓기고 도망치는 꿈 해몽 풀이

무서운 무언가에 쫓기고 있는 꿈은 당신이 콤플렉스과 약점에 의해 정신적으로 몰리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정체 모를 것은 당신의 분신이라고 생각됩니다.

당신은 스스로 자신을 몰아 버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믿음과 선입견이 없는지 한 번 마음을 정리해 봅시다.

체크!!! 도망치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도망 꿈, 도망가는 꿈, 피하는 꿈)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 (도망, 도망가는 꿈, 도망꿈, 피하는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해몽에서 쫓아가는 꿈은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쫓기�

baupapa.tistory.com

 

3. 무서운 개에게 쫓기는 꿈

무서운 개는 당신의 대인 관계의 위험을 상징하는 기호. 무서운 개가 쫓아오는 것은 인간 관계에 관해 고생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을 배반 또는 배신하는 사람이나 방해를 하는 사람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그 탓에 약속이나 계획이 주춤할지도 모르므로 조심하십시오.

체크!!! 개꿈, 강아지 꿈 의미 더 알아보기

 

개 꿈 해몽 16가지 - 주위에 있는 사람을 상징하는 강아지 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개 꿈 해몽 - 주위에 있는 사람을 상징한다 (강아지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인물은 직접 그 본인의 모습으로 나오는 경우나 그 사람을 상징�

baupapa.tistory.com

 

4. 무서운 것에 습격당하는 꿈

당신은 일상 생활에서 지금의 추세라면 자신의 존재가 위협받을 때 두려움을 느끼고있는 것입니다.

그 두려움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대처해 나가지 않으면 당신은 공포감을 씻어 버릴 수 없을 것입니다.

공포의 정체를 냉정한 눈으로 확인하고, 해결을 위해 노력합시다.

 

5. 무서운 것이 죽는 꿈

무서운 것이 죽는 꿈은 당신의 환생을 나타냅니다. 영적 성장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콤플렉스와 약점을 극복 할 수 있는 등, 당신이 안고 있던 문제가 해결을 향하도록 합니다.

 

또한 주위에서 도움을 얻을 수있는 등, 당신을 둘러싼 상황이 점차 호전되어 가는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눈앞에서 사람이 살해되는 꿈 해몽 풀이

누군가가 죽는 꿈은 사실 당신이 죽는 꿈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당신의 영적인 재탄생을 나타내기 때문에 오히려 좋은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죽는 꿈에 비해 그시기는 좀 더 먼저 될 것입니다.
 

 

7. 무서운 것에 살해될 것 같은 꿈

죽는 꿈은 길몽이지만, 살해될 것 같은 꿈을 꾸는 경우 요주의 입니다.

무서운 것에 금방이라도 죽을 것 같게 되는 꿈은 당신이 정신적으로 한계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경고 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참는 것은 몸에 독 밖에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일상을 잊을 수 있는 것 같은, 천천히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신의 회복을 최우선으로 하십시오.
 

 

8. 뭔가 무서운 것에 찔리는 꿈

칼, 가위, 톱 등  날카롭고 날이 있는 것에 찔리는 무서운 꿈을 꾸는 것은 문제의 극복에 몸을 자르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즉 이 꿈은 당신의 노력 부족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또한 찔려서 피를 흘리는 꿈 이라면 당신의 노력으로 상황이 호전되어 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찔려도 피가 흐르지 않는 꿈은 이대로 가면 큰 손실을 겪데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체크!!! 찔리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칼에 찔리는 꿈 해몽풀이

칼에 찔리는 꿈 해몽풀이 칼 맞는 꿈에서 남성은 "자신의 능력 및 파워" 를 여성은 "애인, 남편"을 의미합니다. ① 남성이 꿈꾼 경우, 자신의 능력과 힘, 여성이 꿈꾼 경우는 연인이나 남편을 의

baupapa.tistory.com

 

9. 무서운 사람이 권총으로 쏘는 꿈

꿈의 해석에서 권총은 공격성이나 성적 욕망의 상징입니다.

권총으로 쏘는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은 관계(잠자리)에 대한 두려움과 불만의 표현입니다.

어찌 보면 성적인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최근 누군가로부터 정신적으로 손상된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맞은 상처에서 피를 흐르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신적인 상처가 회복되고 있음을 나타내기 때문에 상황이 점차 좋아질 것입니다.
 

 

10. 전쟁에 휘말리는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갑자기 전쟁에 휘말게 되는 무서운 생각을 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상황이 크게 변화 될 암시를 나타냅니다. 또한 그 변화를 피하기는 어려울 수도 보여줍니다.

어떤 변화가 될이든 당분간은 심리적 부담이 증가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체크!!! 전쟁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전쟁 꿈 해몽 풀이 13가지 (전쟁하는, 나는, 폭탄 꿈)

전쟁 꿈 해몽 풀이 13가지 (전쟁하는, 나는, 폭탄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만약 전쟁의 꿈을 꾸게 되면 혹시 진짜 전쟁이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 라고 일순간 머리��

baupapa.tistory.com

11.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두려움을 느끼는 꿈은 당신이 높은 이상에 눌릴 뻔한상태를 나타냅니다.

이상과 현실의 격차에 당신은 불안을 느끼고 미래에 희망을 가질 수 없게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의 평판이 급락한다는 암시가 될 수 있습니다. 뜻밖의 역경에 처하게 될 우려도 있으므로, 돌다리를 두드리는 정도의 신중함을 유의합시다.

12. 물에 빠져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물이나 늪에 허우적 거리고 빠지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이 겪고있는 상태의 표현입니다. 그리고 그 고통에서 빨리 벗어나기 어렵다는 암시입니다.

원래, 당신 혼자서는 해결이 어려운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빨리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등 모든 수단을 다하세요. 

 

 


13. 쓰나미에 휩쓸려 익사하는 꿈 해몽 풀이

빠지는 꿈에서도 해일 등에 휩쓸리는 면이 인상적인 꿈은 피할 수 없는 환경의 급변 의미가 강해집니다. 어려운 상황에 있던 사람과에게는 문제가 제거되고 새로운 시작이 만료라는 사인입니다. 

 

단번에 삶의 전망이 밝아 질 것입니다. 반대로 잘 생활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시련과 곤경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잘했기 때문이라고하고, 같은 감각으로 사물을 진행하면 치명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신중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체크!!! 해일, 쓰나미 꿈 해몽 더 알아보기

 

해일 파도 꿈 해몽

해일. 파도 꿈해몽 해일(파도가 몰아치는 꿈)은 순식간에 모든 것을 파괴하고 지금까지 구축해 온 가정, 집이나 건물 등 형태가있는 것을 모조리 무의 상태로 바꾸어 버립니다. 따라서 꿈에서 해

baupapa.tistory.com

14. 홍수에 휩쓸려 익사하는 꿈

홍수는 억누를 수 없는 격한 감정의 상징입니다. 홍수에 휩쓸려 익사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당신이 문제에 휘말려 정신이 없는 상황에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문제를 피하기는 어려울 것이지만, 감정에 휩쓸리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15. 불이 자신에게 옮겨 붙는 꿈

불꽃이 당신의 옷이나 몸에 옮겨 붙을 꿈을 꾸는 것은 위험한 문제에 대한 경고입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 나 사고에 연루 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가능한 한 위험이 있는 선택을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 불꿈, 화재 꿈 의미 더 알아보기

 

화재 꿈 해몽, 불이 나는 꿈, 불 꿈의 의미

화재 꿈 해몽, 불이 나는 꿈, 불 꿈해몽 불이 나거나 불에 타는 꿈의 경우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 같아 불안합니다. 사실 "불에 관련된 꿈" 은 번영을 나타내는 대길 꿈입니다! 꿈에서 "화재의 �

baupapa.tistory.com

16. 지진으로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지진의 꿈은 당신 변화가 임박했다는 암시입니다. 바로 들어갈 정도의 흔들림이라면 그렇게까지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만, 두려움을 느낄 정도의 지진이라면 좋은 변화가 방문할 예감입니다. 

지금까지의 생활이 변해 버린다면 사건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미리 마음의 준비만 해 놓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체크!!! 지진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지진 꿈 해몽, 지진이 나는 꿈, 지진 나는 꿈 의미

지진 꿈 해몽, 지진이 나는 꿈, 지진 나는 꿈 의미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인생의 큰 전환점의 시기와 당신을 둘러싼 상황이 확 바뀌는 경우에 지진이 나는 꿈을 볼 ��

baupapa.tistory.com

17. 갇혀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갇히는 꿈은 "당신이 갇혀 버리고 싶은 것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비밀 사항이나 충동적인 욕망 등 뭔가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것을 짊어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들켜 버리는 것을 매우 두려워합니다. 특히 갇혀서 공포를 느끼는 꿈은 더 그 의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빨리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18. 엘리베이터에 갇혀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엘리베이터는 사물의 급 전개 와 당신이 가진 상승 지향의 상징입니다. 

엘리베이터에 갇히는 꿈은 지금 진행하고 있는지에 장애가 가로막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모두 원점으로 돌아오게 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지금 진행하고 있는 중요한 계획이 있다면 빨리 궤도 수정을 하는 등 안전 조치를 취해 둡시다.

 

19. 유령이 나오는 무서운 꿈해몽 풀이 

무서운 꿈이라고하면, 심령 현상을 보는 꿈을 떠올리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꿈속에서 정체 모를 무서운 유령이 나오는 것은 당신의 심신의 부진과 이변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마음과 몸이 매일 긴장과 스트레스로 지쳐 있는지도 모릅니다. 약간의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를 충전할 시간입니다. 

체크!!! 유령이 나오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유령 꿈 귀신 꿈 해몽 28가지 풀이 (귀신 보는, 쫓기는, 나오는 꿈 )

유령 꿈 귀신 꿈 해몽 풀이 (귀신 보는, 쫓기는, 나오는 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유령은 실제로는 보이지 않는 존재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나 알 수 ��

baupapa.tistory.com

 

20. 유령의 집이 무서운 꿈

명소 중 하나인 유령이 나오는 꿈은 새로운 사랑을  원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귀신의 집이 약한 사람이 꿈을 봤다면 그것은 뭔가 대단한 불안해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다만, 실제로 무서운 상황이 온다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우선 안심해 주세요.

체크!!! 유원지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유원지 꿈, 놀이공원 꿈 해몽 풀이 (놀이공원에서 노는, 재밌는, 만나는, 가는, 떨어지는 꿈 )

유원지 꿈, 놀이공원 꿈 해몽 풀이 (놀이동산에서 노는, 재밌는, 만나는, 가는, 떨어지는 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놀이 공원이라는 것은 일상적으로 가는 곳이 아니라 드

baupapa.tistory.com

 

21. 공포 영화를보고 무서운 꿈 해몽 풀이

실제로 무언가를 두려워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마치 현실에서 공포 영화를 보고 있는 것처럼 공포를 느끼는 것이라면 더욱 그 의미가 강조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대로 방치하는 것은 정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무서울지도 모르지만, 응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기를 내어 대치해 보면, 의외로 시원스럽게 해결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우선 가능한 것부터 시작합시다. 

체크!!! 영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영화 꿈 해몽 풀이 18가지

영화 꿈 해몽 풀이 18가지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재미 있고 기억에 남는 영화는 삶에 윤기를 줍니다. 반대로 재미없는 영화는 왠지 시간을 낭비해 버린 것처럼 느껴 버리

baupapa.tistory.com

 

22. 유령 손, 귀신 손을 잡는 무서운 꿈

정신적인 압력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그것은 대인 관계에 의한 것입니다. 

무서워서 원하지 않는 인물에 직면하고 있고, 무언가 마음 고생이 끊이지 않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환경을 바꾸거나, 그것이 어렵다면 가능한 상대와 거리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꿈은 몸 상태가 악화 되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에 조심하세요. 

 

 


23. 괴물이 나오는 무서운 꿈

세상의 것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무서운 괴물은 꿈의 세계에서 강한 공포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뭔가를 강하게 두려워하지만, 그 공포를 낳는 정체는 아직 분명하게 인식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공포로부터 외면하지 않고, 그 정체를 제대로 응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 억누를 수 없는 본능적인 욕망이 괴물의 모습이 꿈에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자신의 본능에 삼켜 질 것 같은 당신의 고뇌가 드러나는 것입니다. 특히, 몇번이나 괴물의 꿈을 보는 것은 더 심각한 고통을 의미합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 등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 괴물 꿈 의미 더 알아보기 

 

괴물 꿈 해몽 풀이 (괴물 쫓기는, 죽이는, 죽는, 나오는 꿈해몽)

괴물 꿈 해몽 풀이 (괴물 쫓기는, 죽이는, 죽는, 나오는 꿈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본 괴물은 자신이 통제 할 수 없는 불안과 공포의 표현입니다. 괴물은

baupapa.tistory.com

 

24. 무서운 뭔가 싸우는 꿈

무서운 뭔가 싸우는 꿈은 마음의 두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신호입니다. 현상의 문제점을 극복하려는 긍정적인 정신의 표현입니다.

싸움에 무사히 승리하는 꿈이라면 당신이 문제를 해결할 수 조짐이 있습니다. 현상이 호전되어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싸움에 져 버리는 꿈이라면 당분간은 현상이 계속 될 것입니다. 우선 당신이 무서운 느낌이 무엇인지 정체를 냉정하게 판별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체크!!! 싸우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맞는꿈 해몽 ( 때리는꿈, 싸우는 꿈 )

맞는꿈 해몽 ( 때리는꿈, 싸우는 꿈 )  때리는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 악화와 스트레스의 상징이며, 싸우는 꿈은 인간 관계의 호전과 운기 호전의 열쇠의 상징입니다. 사람을 때리는 꿈은 당신이

baupapa.tistory.com

 

25. 무서운 꿈을 꾸면서 소리치는 꿈, 외치는 꿈

꿈 속에서 공포에 절규하고 있는 것은, 지금 안고 있는 불안과 두려움이 당신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히 외치면서 꿈에서 깨어있는 상태라면, 당신의 정신 상태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대로는 몸도 마음도 가지지 않게 될 것 같은 징조입니다.

어떤 것도 당신의 목숨과 바꿀 수 없습니다. 여러 사람과 상담해 보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체크!!! 소리치는 꿈, 외치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소리치는 꿈 외치는 꿈 해몽 11가지 풀이

소리치는 꿈 외치는 꿈 해몽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우는 것은 매우 직설적인 감정 표현의 하나입니다. "승리의 함성"처럼 기쁨을 표현 할 수 있으면, "단말마"같��

baupapa.tistory.com

 

26. 무서운 꿈에서 가위 눌림을 당하는 꿈

가위 눌림을 당하는 꿈, 즉 꿈 속에서 움직이지 않는 상태는 마음에 강한 갈등을 안고 있는 증거입니다. 맘대로 하고 싶은 마음과 그렇지 않은 두려움 사이에서 마음이 찢겨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몸이 얼어 붙은 것처럼 움직일 수 없게 되면 매우 위험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더 이상 갈등이 계속해서 더 상황이 악화 될 조짐이라고 합니다.

또한 꿈속에서 갑자기 움직일 수 없게 되고, 마치 깨어 있는데 몸이 가위 눌림을 당한 기분이라면, 마음에 안고 있는 강한 불안과 스트레스의 표현입니다.

이러한 경우 정신적인 피로에 의해 육체적으로도 상당히 피로가 축적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 상태의 저하도 걱정되기 때문에 단단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크!!! 가위 눌리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가위 눌림의 꿈 · 몸이 마비되는 꿈 해몽

가위 눌림의 꿈 · 몸이 마비되는 꿈 해몽   꿈속 가위 눌림은 종종 육체적 혹은 정신적 피로가 원인이며, REM 수면 시 자주 발생합니다. REM 수면은 뇌의 일부는 각성하고, 꿈을 꾸고 몸을 움직이�

baupapa.tistory.com

 

27. 왕따되고 괴롭힘 당하는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누군가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무서운 생각을 했다고 해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꿈속에서 왕따당하는 사람은 오히려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단지 당신에게 상대의 호의가 오히려 부담이 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보면, 당신을 괴롭혀 오는 사람과의 관계에 긍정적인 변화가 방문한 것입니다.

아주 싫은 꿈일지도 모릅니다만, 안심해 주세요.

 

 

28. 가까운 사람이 무섭다고 느끼는 꿈

실재하는 친밀한 사람에게 두려움을 느끼는 꿈은 상대방에 대한 질투와 적대감의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직장 동료, 학교 동창이 무섭다고 느끼는 꿈이라면 그 사람의 존재를 라이벌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 꿈이 실제로 그 사람 사이에 어떤 문제를 안고있는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시 이 꿈속에서 무서운 느낌 인물과 교제하는 방법에 주의하십시오.

 

29. 무서운 난장이가 나오는 꿈

자신의 미숙하지 않는 완벽에 대한 불안을 반영한 것입니다. 말하자면 자신이 없음을 나타난 것입니다. 그 어린이에 대한 두려움은 그대로 자신을 부정하고 싶은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시 최근 "나는 안돼"라고 우울한 사건이 일어나 버렸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완전한 인간 등 어디에도 없는 것입니다. 완벽주의를 그만두면 마음이 편안해질 것입니다.  
 

 

30. 무서운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

생활 환경을 위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 무서운 사람이 폭력적인 사람이라면 어떤 강제적인 힘에 순종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가능한 한 위험을 안고 있는 대상이 되도록 거리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신이 여성이고 무서운 남자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다면, 남성에서의 접근을 은근히 기대하고 있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그 남자가 짝사랑하는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 그 의미가 강해지는 것입니다.

 

31. 붕붕 몸이 떠서 무서운 꿈 해몽 풀이

마음이 한곳으로 정해지지 않아 땅에 다리가 붙어 있지 않은 상태의 표현입니다. 무엇을 해도 의미가 없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좀처럼 몸이 들어 가지 않도록 합니다.

혹시 그 근본 원인은 "너무 높은 이상"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주위의 대단한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고 고민하고 있지 않습니까?

만약 짐작이 있다면 당장 누군가와 비교를 그만두세요. 결국 인생은 지금있는 곳에서 진행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것도 많은 경우 성장은 오랜 세월이 필요한 것입니다. 당신이 대단하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대개는 몹시 이전의 시기가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선은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면 좋습니다. 이상을 조금 낮춰도 상관 없습니다. "지금부터 노력하면 할 수있을 것" 에 과감히 도전해 봅시다.

 

32. 숨을 쉴 수 없는 무서운 꿈

무서워서 숨을 쉴 수가 없다라고 꿈속에서 그런 상태에 빠져 버리는 것은 상당한 위험 신호입니다. 그 답답함은 현실에서 느끼는 상황을 그대로 나타낸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뭔가 정신적으로 속박된 상태에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 상태에서 벗어나고 싶어도 피할 수 없어 매우 고생을 겪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반드시 그 상태가 어쩔 수 없는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신을 묶고 있는 것은 혹시 '자신의 생각'이라는 것도 있을 수 있습니다.

즉, 부지불식간 중 자신에게 주술을 걸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우선 심호흡을 해보십시오. 침착하게 휴식을 유의합시다.

 

33. 무서운 이야기를 듣는 꿈해몽 풀이

괴담을 꿈에서 듣는 것은 보통의 무서운 꿈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이 경우 일상 생활에 지루해하고 자극을 요구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말하자면, 스릴을 원하고 있는 상태라고합니다. 물론, 인간이라면 누구든지 그런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 꿈을 봤다고 것은 다양한 유혹에 약한 시기이기도 하다는 점입니다. 지루한 느낌을 분명하게 자각하고 있는 사람 일수록 특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 정리 ###

당신이 특히 고민도 문제가 없는데, 무서운 꿈을 여러 번 꾼다면, 상당히 피곤한 상태가 계속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공부를 잠시 내려 놓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